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앱스토어 자동 업데이트 및 다운로드 설정 방법
    mobile&internet 2021. 12. 4. 11:58

    아이폰 이용하게 되면은 필수로 하게 되는게 바로 앱 설치와 업데이트입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앱의 종류가 많다면 앱 업데이트와 다운로드를 많이 하게 되는데 이 App Store의 앱 자동 업데이트와 다운로드에 대해서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데이터량을 많이 소진하게 되는 설정인만큼 사용하는 요금제의 모바일 데이터량을 잘 참고해보시고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왕이면 와이파이 접속시에 업데이트나 다운을 진행하는게 좋겠습니다.

     

    아이폰 앱스토어 자동 업데이트/다운로드 설정 항목

    • 자동 다운로드: 앱 및 앱 업데이트
    • 셀룰러 데이터: 자동 다운로드 및 앱 다운로드

     

    셀룰러 데이터 앱 다운로드에서는 항상 허용과 200MB 이상인 경우, 항상 묻기를 선택해줄 수 있습니다. 항상 허용을 하는 경우에는 모든 앱을 자동으로 다운로드하게 되고 로밍 때에는 다운로드 권한을 요청하게 됩니다. 200메가 이상인 경우 묻기의 경우에는 200메가 미만의 앱은 셀룰러 데이터로 자동 다운로드를 하게 됩니다. 매월 주어지는 모바일 데이터량을 참고하시고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앱스토어 설정하기

    아이폰 설정 앱

    ▲아이폰에서 설정 앱을 터치합니다.

     

     

    설정에서 app store 선택앱 자동 다운로드 설정

    ▲설정에서 화면 아래 스크롤해보시면 App Store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화면을 보시면 자동 다운로드와 셀룰러 데이터 자동 다운로드를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받거나 업데이트를 하고 싶은 경우에 해당 항목의 오른쪽 버튼을 터치해서 활성화시켜주시면 됩니다. 나중에 수동으로 업데이트 등을 하고자 한다면 비활성화해주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화면 아래쪽에 보시면 비디오 자동 재생 항목이 있는데 이건 앱 스토어에서 앱 미리보기할 때 동영상을 자동으로 재생하게 됩니다. 모바일 데이터를 조금이라도 절약하고 싶다면 끔이나 WiFi만으로 해주시면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셀룰러 데이터 설정앱 다운로드 항성 허용 묻기

    ▲셀룰러 데이터 항목에서도 제한없는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자동 다운로드를 활성화시켜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앱 다운로드 항목을 터치해보면 항상 허용/묻기, 200MB 이상 묻기를 선택해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앱스토어 수동 업데이트 방법

    아이폰 홈 화면앱스토어 업데이트 메뉴

    ▲앱스토어 수동 업데이트는 간단합니다. App Store 앱 아이콘을 계속 터치하고 있으면 메뉴창이 뜹니다. 메뉴에서 업데이트를 터치해줍니다.

     

     

    최근 업데이트된 항목

    ▲업데이트 항목에서 업데이트가 필요한 앱이 있으면 업데이트 하기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