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피넷 내 주변 싼 주유소 찾기 어플 사용법
    mobile&internet 2022. 6. 26. 06:18

    현재 본인이 있는 위치에서 근처 주유소를 조회 확인해볼 수 있고 주유소 가격 비교뿐만 아니라 주유소 싼곳도 찾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주유소 어플 오피넷(Opinet)입니다.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게 되면 GPS 위치 기능을 사용해서 내 주변 주유소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으며 싼 주유소 찾기를 이용해볼 수 있겠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오피넷 웹사이트에서 제공되고 있고 전국의 주유소/충전소 가격을 쉽게 조회 및 비교가 가능하겠습니다.

    홈 화면에서는 내주변 주유소와 관심 주유소 등록, 지역별 주유소, 요소수 주유소, 고속도로 주유소, 경로별 주유소, 오늘의 유가 메뉴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이외로 세차 정보나 가짜석유, LPG/경유/휘발유/등유 등의 가격정보도 확인해볼 수 있으니깐 사용 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주유소 어플에서 제공되는 가격정보는 특정 시점에서 수집된 내용이니 실제 가격이랑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이용 가능 메뉴 간략 설명

    지역별 주유소

    서울/부산/대구/광주/인천/울산/대전/경기도/강원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충청북도/충청남도/제주도/세종시 전국 및 시/구/군 지역을 선택해서 주유소 찾기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주유소명 입력 검색 가능)

    내주변 주유소

    핸드폰 GPS 기능을 켜서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주변 주유소들을 거리별, 가격별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고급휘발유/휘발유/LPG/경유/등유 선택 검색이 가능하고 거리도 10킬로미터, 5킬로, 3킬로, 1킬로 선택 검색이 가능하겠습니다. GPS가 정상 작동되지 않을 경우에는 위치 수동 설정 지정을 이용할 수 있는데 지역을 직접 선택해주거나 지도 화면에서 지정해줄 수 있겠습니다.

    관심 주유소

    평소 자주 이용하거나 관심을 두던 주유소를 등록해두면 따로 검색할 필요 없이 해당 주유소의 가격 정보 등을 해당 메뉴에서 바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주유소

    경부고속도로, 경인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경춘고속도로 등 전국의 고속도로 있는 주유소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경로별주유소/오늘의 유가

    경로별에서는 이동하는 경로에 있는 주유소 정보 확인이 가능하고 오늘의 유가에서는 국내 유가/국제 유가/유가 추이 등을 확인해볼 수 있겠습니다.

     

    오피넷 주유소 찾기 어플 둘러보기

    앱 스토어에서 검색하기

    ▲구글 앱 스토어에서 오피넷 앱을 검색해서 설치를 해줍니다.

     

    위치정보 이용 동의오피넷 홈 화면 구성

    ▲위치정보 이용동의 및 접근권한을 허용해주시며 바로 홈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 이용하려는 메뉴를 터치해서 주유소 검색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내 주변 주유소 목록상세보기

    ▲내 주변 주유소 검색된 목록(최저가순/위치순/가나다순 정렬 가능)에서 관심이 가는 주유소 항목 우측에 상세 버튼을 터치해주면 해당 주유소의 연락처 유가정보, 기타정보(세차장/경정비/편의점/24시간 등), 할인/직립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관심이 가면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지도상에서 주유소 정보 확인지역별 찾기

    ▲지도보기에서는 화면 지도상에서 주유소 위치와 가격/거리 확인이 가능하고 지역별 주유소에서는 지역을 선택해서 찾기를 해볼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주유소 검색경로별 찾기

    ▲고속도로 주유소와 경로별 주유소(출발지/도착지 입력)도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해보시면 됩니다.

     

    전체 메뉴 보기설정 항목

    ▲홈 화면 왼쪽 상단에 ≡ 모양을 터치해보면 최근 검색 주유소, 불법행위 주유소(품질기준 위반/가짜석유), 면세유 판매 주유소, LPG용기판매소, 주간유가동향 메뉴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홈 화면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설정)을 터치해보면 초기화면 설정(내주변/지역별/경로별/고속도로/관심/오늘의 유가 등), 사용연료 선택, 공급사 선택(현대 오일뱅크/SK 에너지/GS 칼텍스/S-OIL/E1/SK가스/알뜰 주유소 등), 반경 등 설정 초기화 및 저장을 해줄 수 있습니다.

    어플 사용법은 생각보다 간편하니깐 휴대폰 GPS 기능을 활성화(켜기)시켜서 주변 싼 주유소를 찾고자 할 때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