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C제일은행 계좌 비밀번호 변경 찾기 및 오류 해제 방법
    mobile&internet 2022. 6. 26. 01:46

    제일은행에 입출금 계좌 통장을 보유하고 있다면 거래 시에 계좌/통장 비밀번호를 입력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계좌 비밀번호를 잊었거나 변경 또는 찾기(비밀번호 재설정)를 해 줄 때에 제일은행 창구에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서 비대면으로도 간편하게 관리를 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좌 비밀번호 입력 오류 횟수 초과가 발생했을 때에도 오류 해제를 간편하게 해 줄 수 있으니 미리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참고사항

    •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변경)의 경우 입출금 계좌, 외화(정기예금/보통예금), 펀드, 적금, 예금은 평일에 이용이 가능하고 휴일에는 입출금 통장만 이용을 해볼 수 있겠습니다.
    • 모바일뱅킹에서 변경 재설정 이용할 수 있는 시간대는 오전 9시에서 오후 9시까지 입니다.(휴일, 평일)
    • 재설정 시 실물 신분증 촬영 및 타행계좌 인증, 추가 인증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 거래가 중지되어 있는 계좌/통장은 제일은행 창구(영업점)를 찾아가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는 휴일 및 평일에 24시간 진행이 가능합니다.

     

     

    계좌 비밀번호 변경(재설정/찾기) 간략 절차

    1. 변경할 계좌 번호 선택하고 실물 신분증(운전면허증/주민등록증)을 어두운 바닥에 놓고 신분증 촬영
    2. 추가 인증에서는 본인 명의로 된 타행 계좌 정보를 입력 후 1원 송금 진행
    3. 타행 입금자명 조회해서 숫자 4자리를 입력(다섯 번 입력 오류 시 당월 입출금 신청은 불가)
    4. 새로 사용할 신규 비밀번호 4자리 숫자 재설정 후 변경 완료

     

    SC제일은행 계좌 비밀번호 관리 방법

    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화면 하단 메뉴

    ▲SC제일은행 앱을 실행하고 인증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화면 아래쪽에 보시면 홈/조회/이체/상품/전체 메뉴가 있는데 전체를 터치해줍니다.

     

    계좌 비밀번호 변경 재설정

    계좌 비밀번호 관리재설정 절차

    ▲화면을 천천히 내려보면 인증/지원센터 항목에 보안센터가 있습니다. 터치해서 계좌 비밀번호 관리를 선택하면 재설정(변경/찾기)이랑 오류 해제 메뉴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재설정을 하려면 본인 신분증이랑 본인 명의로 된 타은행 계좌 정보를 준비해둡니다.

     

    변경할 계좌 선택신분증 촬영 시작

    ▲변경할 계좌 번호를 선택하고 신분증 촬영을 진행합니다. 빛 반사 안되게끔 위치 선정을 잘해서 촬영해보시길 바랍니다.

     

    신분증 촬영 완료1원 송금 추가인증

    ▲촬영이 완료되면 다음 단계로 추가인증 선택을 타행 계좌인증(1원 송금)을 선택해줍니다.

     

    타행 계좌 정보 입력인증코드 입력

    ▲타행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도 입력한 다음 화면 하단에 1원 송금하기 버튼을 터치해줍니다. 타행 입금자명을 조회해서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고 인증코드 확인을 터치합니다.

     

    신규 비밀번호 입력

    ▲모든 인증절차를 완료하게 되면 새로 사용할 계좌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련번호나 동일 숫자 사용은 안되고 마찬가지로 핸드폰 번호나 생일/주민번호 관련된 번호는 사용이 안되니 입력 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

    오류 해제

    ▲오류는 3회 이상 횟수가 발생하게 되면 사용에 제한이 걸릴 수 있으니 해당 메뉴에서 오류 해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계좌 비밀번호는 거래에 있어서 중요한 보안 수단 중 하나이니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 sc제일은행 비대면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

    - SC제일은행 아이디 찾기 방법 앱에서

    - sc 제일은행 리워드 360 포인트 현금화해보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