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뱅크 카드 결제사용내역 조회 및 매출전표 저장 방법
    mobile&internet 2022. 6. 25. 06:22

    카카오뱅크에서 발급해서 결제 사용하는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 카드 결제 이용내역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카드가 여러 장이라면 카드전체 및 카드별로 조회가 가능하고 월별로 몇 년 전까지 기간을 선택해서 사용 이력 조회를 해볼 수 있겠습니다. 사용내역 조회 국내 정상 사용과 취소 및 해외 정상 사용과 취소를 선택해서 조회도 가능하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조회한 카드 결제내역 건에 대해서 카드 매출전표(온라인)도 조회 및 저장을 해볼 수 있으니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카카오뱅크 카드 결제 사용내역 조회 방법

    카뱅 앱 실행카뱅 전체 메뉴

    ▲카카오뱅크 앱을 터치해서 실행 후 로그인을 해주고 화면 하단 오른쪽에 점 3개 아이콘 메뉴를 터치합니다. 화면이 바뀌면 카드 항목에서 카드 이용내역 메뉴를 터치합니다.

     

    사용내역 조회

    카드 이용내역 화면

    ▲화면 맨 위에 카드전체 부분을 선택해보면 보유하고 있는 카드별로 선택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에 날짜 부분을 좌우로 화면을 밀어서 날짜(月) 선택을 해줄 수 있겠습니다. 카드 결제 이용내역에는 해당 월의 사용금액과 정상처리 및 취소 건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캐시백 적립할 수 있는 카드라면은 캐시백 조회도 해볼 수 있는데 매월 1일에서 말일까지 결제 승인된 결제 건에서 익월 5일까지 매입된 건에 한해 캐시백은 익월 10일쯤에 입금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용내역을 상세하게 조회 확인해보려면 검색된 내역 건을 터치해봅니다.

     

    카드 매출전표(온라인)

    결제 내역 상세 내용카드매출 온라인 전표

    ▲그럼 거래 시각, 승인 상태, 거래금액, 캐시백, 업종, 가맹점 주소,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를 확인해볼 수 있고 화면 아래쪽에 확인 버튼 왼쪽에 있는 서류 모양의 버튼을 터치해보면 카드매출 온라인 전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거래종류/승인번호, 부가세, 봉사료, 가맹점명, 가맹점 번호/주소 등의 내용 확인이 가능하고 화면 하단에 저장하기 버튼을 터치해주면 매출전표를 png 이미지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 확인하기

    갤러리 앱 실행

    ▲저장한 파일은 갤러리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앨범저장된 이미지 파일

    ▲갤러리에 들어가서 앨범에 보시면 Kakaobank 앨범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저장된 이미지 파일을 확인해볼 수 있겠습니다.

     

    국내/해외 결제 구분

    내역 전체 건수해외 국내 구분

    ▲결제 이용한 건수가 많을 때에는 국내 및 해외 정상 취소 건을 선택해서 조회해볼 수도 있습니다. 검색된 내역 목록 왼쪽 위에 보시면 "전체(몇 건)∨" 부분이 있는데 해당 부분을 터치해보면 국내 정상/국내 취소/해외 정상/해외 취소 선택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에서 발급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있다면 결제 사용한 내역에 대해서 간편하게 조회해볼 수 있으니 매월 결제 이용한 내역이 궁금할 경우에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 카카오뱅크 입출금/카드결제 알림(앱푸시 알림톡 SMS) 설정

    - 카카오뱅크 카드 실적조회 실적충족현황 확인 방법

    - 카카오뱅크 atm 스마트출금 방법, 수수료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