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입출금 계좌 푸시 및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이용 방법mobile&internet 2022. 7. 10. 05:31
우리은행에 본인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입금과 출금되는 내역에 대해서 알림 통지를 받아볼 수 있도록 알림 서비스 신청을 해볼 수 있습니다. sms 문자 알림의 경우 이용 수수료가 부과되며 WON 푸시 알림은 휴대폰으로 푸시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푸시 알림은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알림이 발송되기 때문에 본인 명의로 된 휴대폰 번호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거나 기기를 변경하게 되면 재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SMS 문자 메세지 알림 서비스는 휴대폰 번호 등록은 여러 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수수료는 휴대폰 번호별로 계좌별로 청구가 됩니다. 우리은행 입출금 알림 서비스는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앱 우리WON뱅킹에서 간편하게 신청 및 해지를 해줄 수 있으니 미리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WON 알림 설정 항목
- 알림 대상: 출금만/입금만/입출금 모두
- 잔액 표시 여부: 표시/미표시
- 알름 금액 설정: 전액 통지/직접 입력
- 알림 시간 설정: 새벽 시간을 설정에 포함하면 해당 시간대에도 알림이 옴
- 자동이체 알림 시간: 실시간 통지/새벽시간(00~08시는 제외, 08시 이후에 차례로 알림 전송)
SMS 문자 알림 설정 항목
- 계좌번호 선택
- 신청 구분: 본인 휴대폰 신청/다른 휴대폰 및 여러 대 신청
- 입출금 알림 선택: 출금만/입금만/입출금 모두
- 서비스 상세 설정: 통지 시간 설정/통지 금액 설정/잔액표시 여부/자동이체 통지 시간
- 서비스 수수료 선택: 수수료 출금계좌 선택/요금제(월정액 및 건별) 선택/수수료 구분(선납/후납)/수수료 출금 문자 수신 여부
문자 알림 수수료
수수료는 건별로 알림 이용 시에는 건당 이십 원이고 월정액으로 이용 시에는 월 구백 원이 부과됩니다. 후납으로 이용하는 경우에 매월 10일쯤에 자동으로 출금 처리가 되고 계좌에 잔액이 부족해서 미납하게 되면은 10일 동안에 추가로 출금을 시도하고 나서 자동적으로 해지 처리가 됩니다.
우리은행 입출금 알림 서비스 이용 방법
▲우리WON뱅킹 앱을 실행하고 인증 로그인을 해준 다음 화면 아래쪽에 전체(≡) 메뉴를 터치합니다.
▲화면 위쪽에 보시면 금융거리, 상품 가입, 안내/지원, 생활혜택, 인증/보안 메뉴 아이콘이 표시된 부분이 있는데 해당 부분 화면을 왼쪽으로 밀어보시면 마이 데이터, MY PAGE, 부가 서비스 메뉴를 추가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를 선택하고 통지 서비스 메뉴를 터치해보면 WON알림이랑 SMS 입출금통지 서비스, 알림함 메뉴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아니면 화면 상단에 검색에 알림이라고 검색을 해보면 해당 메뉴를 바로 이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푸시 WON 알림
▲WON 알림 메뉴를 터치해서 입출금 알림 탭 메뉴를 선택하고 푸시 알림 받을 계좌 번호 우측에 버튼을 활성화시켜줍니다. 그리고 각 항목별로 설정을 해주고 추후 변경을 하고자 할 때에는 설정 메뉴를 터치해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기타 알림에서는 예금/적금 만기 알림, 자동이체 종료 알림, 오늘의 환율 알림, 비로그인 조회 설정 등의 알림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SMS 문자 알림 서비스
▲SMS 입출금 통지 서비스 메뉴를 터치해서 서비스 신청 버튼을 터치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를 해주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계좌번호 선택을 하고 각 항목별로 설정을 하고 휴대폰 인증과 상세 설정, 수수료 선택을 해준 다음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사항
- 보안계좌를 이용하는 경우 푸시 알림(WON 알림) 서비스 이용은 불가능합니다.
- 외화 예금의 경우 잔액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MMF 계좌의 경우 알림 시 원금 기준으로 알림이 됩니다.
- 문자 알림 신청이 가능한 계좌 종류는 자유로운 입출금 계좌(보통/저축 예금, 가계당좌예금, 외화 보통 예금, 외화 당좌 예금, 기업자유 예금, 당좌 예금 등)가 되겠습니다.
- 통신망 불안정이나 장애 등의 문제로 알림이 지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관련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