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리카드 결제 사용내역 문자 푸시 카톡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mobile&internet 2022. 7. 12. 00:42

    우리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결제 이용내역에 대해서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아볼 수 있도록 알림 서비스를 신청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우리카드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신청 및 해지, 변경 설정이 가능합니다. 우리카드 사용내역 알림 수신 방식에는 바로알림서비스 신청/변경/해지와 푸시(PUSH) 알림 서비스, 오만 원 이상 결제 알람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중에 바로 알림은 이용 수수료가 매월 삼백 원이 발생하며 푸시랑 오만 원 이상 알림은 무료 이용이 가능한 알림 서비스입니다. 본인이 알림 받기를 원하는 방식의 서비스를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리카드 앱을 이용할 수 있다면 간편하게 신청 및 해지를 할 수 있으니 미리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우리카드 푸시 알림 서비스

    푸시(PUSH) 알림은 로그인한 휴대폰으로 알림이 발송되며 카드 이용내역뿐만 아니라 이런저런 서비스 관련이나 제휴사 혜택 등의 알림도 받아볼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통신 불안정 등으로 인해 제대로 푸시 알림을 수신하기 못하게 되면 SMS 문자 알림 서비스로 대체해서 발송이 될 수도 있습니다.

    설정 항목

    • 이용내역 푸시 알림: 우리카드 이용내역을 안내받을 수 있고 가족카드 승인내역 제외나 체크카드 잔액표시, 누적 이용금액 표시 등 선택 변경을 해줄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설정: 사용내역이랑 제휴 혜택, 서비스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혜택/event 알림: 혜택/서비스 푸시 알림 제공

     

     

    오만 원 이상 알림 서비스

    이름 그대로 오만 원 이상 사용한 카드내역에 대해서 휴대폰 번호로 실시간 알림을 전송해줍니다. 알림 신청은 우리카드와 BC카드를 대상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카드 국내/해외 결제 사용내역(승인/거절/취소) 및 서비스 가입/변경, 결제 예정금액 등의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미 바로알림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해당 서비스는 해지를 한 다음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오만 원 이상만 메시지가 전송되며 오만 원 아래 미만의 사용 건은 알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해외 사용은 50달러 이상) 가족카드는 서비스 등록이 안되니 바로알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수신 방법에는 문자 메세지말고 카카오톡 수신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으로 알림 수신이 제대로 안될 경우에 문자로 발송될 수 있으니 참고해두시면 되겠습니다.

    오만 원 이상 알림은 바로알림 서비스와 중복으로 이용이 안되며 하나 비씨카드도 제공되지 않으니깐 하나 비씨카드에서 따로 신청해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바로알림 서비스

    바로알림은 매월 삼백 원의 이용 수수료가 있습니다. 비씨 탑포인트로 우선 납부가 되는데 포인트가 부족하게 되면 카드로 청구가 되겠습니다.(가족카드는 소지자 본인 카드를 사용한 경우에만 수수료 발생)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실시간 결제내역을 알림을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오만 원 이상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해지를 한 다음 신청이 가능하며 국내/해외 결제내역(승인/거절/취소)과 서비스 변경/가입/해지, 결제일 전일 안내/결제 예정금액 안내등의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가족카드의 경우에는 결제내역 중에서 승인된 내역만 알림이 전송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카카오톡으로도 알림 수신 선택이 가능하며 카톡 알림이 제대로 수신되지 않을 경우에는 문자로 대체 알림이 올 수 있습니다.

    설정 항목

    • 휴대폰 번호 입력
    • 발송 채널 선택(카카오톡/문자메시지)

     

    우리카드 앱에서 결제알림 신청 이용 방법

    우리카드 앱 실행하기우리카드 앱 전체 메뉴 표시

    ▲핸드폰에서 우리카드 앱을 실행 후 로그인 한 다음 우측 상단에 ≡(전체 메뉴)를 터치합니다.

     

    결제알림 서비스 항목알림 수신 방식

    ▲MY메뉴에서 내 정보 관리 항목을 보시면 결제 알림 서비스 메뉴가 있습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결제 이용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해볼 수 있으니 이용할 알림 방식을 선택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바로 알림 설정오만원 이상 알림 설정

    ▲바로알림 신청은 본인인증을 거치고 진행이 가능하며 카드 비밀번호 입력을 연속으로 3번 이상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카드 사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신청 후에는 화면 상단 조회/변경/해지 메뉴를 이용해볼 수 있겠습니다. 오만 원 알림도 마찬가지로 본인인증을 거쳐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후 해지/변경/조회를 해볼 수 있겠습니다.

     

    푸시 알림 설정

    ▲푸시 알림에서는 알림 받고 싶은 항목의 버튼을 활성화(ON) 시켜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잔액표시 여부와 누적금액 표시, 가족카드 승인내역 제외 등 알림 내용 표시 선택을 해줄 수 있겠습니다. 우리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다양한 방식으로 결제내역 알림 수신을 해볼 수 있으니 필요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 우리카드 전월 실적충족현황 조회 확인 방법

    - 우리카드 사용내역 및 매출전표 조회 확인 방법

    - 우리카드 번호 및 유효기간 조회 확인 방법

    - 우리카드 비밀번호 오류 및 유효기간 오류 해제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