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 방법
    mobile&internet 2022. 9. 28. 04:12

    평소 사용하던 우리카드를 도난이나 분실했다고 판단이 되면 피해방지를 위해서 즉각 분실신고를 해줘야 합니다. 우리카드 앱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분실신고를 해줄 수 있고 재발급 신청도 진행해줄 수 있습니다.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 중에 분실신고 대상 카드를 선택해서 신고를 하게 되면 가맹점에서 결제 사용이랑 atm 자동화 기기에서 출금 등의 거래가 정지됩니다. 분실 카드를 다시 찾게 된 경우에는 분실신고 해제를 해줄 수 있으며 재발급을 원한다면 분실 재발급을 신청해줄 수 있습니다. 가족카드의 경우에는 본인/가족회원 동의가 필수여서 은행 창구나 고객센터를 이용해서 재발급을 진행해보시면 됩니다. 재발급을 취소하려면 마찬가지로 신청 당일에 고객센터를 통해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존에 분실 카드에 연결되어 있던 인터넷/휴대폰요금이나 공과금 등의 자동이체 납부 건들은 새로 발급한 카드번호로 자동 승계가 되는지 자동납부하는 회사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시고 안 되면 새 카드번호로 자동납부를 변경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재발급하게 되면 수령까지 보통 소요되는 시간은 일주일이나 이주일 정도 걸린다고 하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이외 참고사항

    • 분실신고 해제를 한 경우에 교통카드 기능(후불)이나 하이패스(후불) 기능은 이틀이나 삼일 후쯤부터 사용이 가능할 겁니다.
    • 재발급을 신청한 경우에는 분실신고 해제가 안됩니다.
    • 국내외 분실 도난 사고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의(사고 보상) 신청 접수를 해볼 수 있는데 이때 조사를 통해서 귀책사유 여부와 과실 등을 심사해서 보상금액을 판정하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 전화통화를 이용해서 확인을 해보거나 우리카드 앱 고객센터 메뉴에서 소비자포털> 이의(사고보상) 신청 메뉴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겠습니다.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

    우리카드 앱 실행하기

    ▲우리WON카드 앱을 실행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전체메뉴 보기 아이콘 터치내 카드 관리 항목

    ▲화면 우측 상단에 전체 메뉴(≡) 아이콘을 터치 후 화면 아래로 스크롤해서 내려가 보면 내 카드관리 항목이 있는데 여기서 분실신고/재발급 메뉴를 터치합니다.

     

    분실신고 및 재발급분실신고할 카드 선택

    ▲해당 메뉴에서는 분실신고/해제, 재발급뿐만 아니라 타사분실일괄신고/조회, 일시정지/해제, 분실카드 간편결제예외승인신청 메뉴도 이용해볼 수 있으니 참고해두시면 되겠습니다. 분실신고 메뉴를 선택하고 분실신고 대상 카드에 카드정렬보기 버튼을 터치 후 신고할 카드 항목을 체크하고 분실신고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냥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나지 않을 때에는 분실도난신고 대신에 일시정지/해제 메뉴를 이용해보시면 됩니다.

    타사분실일괄신고/조회

    분실신고 가능한 카드사를 선택 후 신고를 일괄적으로 해줄 수 있습니다. 신한/국민/삼성/현대/농협/하나/롯데/씨티/카카오뱅크/토스뱅크/전북 등의 카드사 선택이 가능하고 BC계열로는 기업/부산/경남/광주/SC제일/대구/제주/수협/바로카드/케이뱅크 카드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일괄신고를 하게 되면 처리된 결과는 본인 휴대폰으로 발송이 되니 휴대폰 번호는 꼭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각 카드사별로 분실 등록 시간이나 처리결과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정상적으로 신고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카드사에서 직접 신고를 진행해줘야 합니다.

     

    우리카드 분실 재발급

    분실재발급 카드 선택배송지 주소 선택

    ▲재발급 메뉴를 터치하고 분실재발급 대상카드에서 카드정렬보기 버튼 터치 후 발급할 카드 항목에서 재발급 신청 메뉴를 터치해줍니다. 이름, 주민번호 등의 정보를 확인 후 현금출금 기능, 후불 교통카드 기능, 모바일 간편결제 빠른등록 서비스, 제 3자 배송 동의 여부, 재발급 배송지(집/직장/은행 창구) 선택 후 신청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재발급 후에는 분실해제가 안됩니다.

     

    분실신고 해제

    분실신고 해제하기

    ▲분실신고/해제 메뉴에 들어가 보면 이미 신고된 내역을 확인해볼 수 있는데 분실해제 대상 카드에서 카드정렬보기 버튼을 터치하고 해제할 카드를 체크 후 신고해제 버튼을 터치해주시면 바로 해제가 되겠습니다. 우리카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사용하다가 분실이나 도난사고가 발생한 경우 우리카드 앱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자라면 간편하게 분실신고를 진행해볼 수 있으니 필요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 우리카드 해외결제 차단 및 해외원화결제 차단 해제 설정

    - 우리카드 포인트 조회 및 계좌입금 현금화 자동사용 방법

    - 우리카드 결제 사용내역 문자 푸시 카톡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