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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체크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 방법mobile&internet 2022. 10. 12. 07:09
우체국에서 발급받아 사용하고 있던 체크카드를 재발급하고자 할 경우에 비대면으로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서 발급 신청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체크카드를 재발급하기 위해서는 우선 분실신고나 도난, 훼손 신고를 해준 다음에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분실/도난/훼손 신고된 카드는 조회를 통해서 재발급 신청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고신고 시 본인 보유카드 조회를 해주고 신고할 카드를 선택 후 처리 구분(개별 신고/전체 신고), 신고 구분(분실/도난/훼손), 연락처를 입력해서 신고를 해줍니다. 신고 후에는 교통카드 기능(후불) 이용을 제한하는데에 보통 2일이나 3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훼손으로 신고한 경우에는 교통카드 이용 제한이 미적용됩니다. 분실신고 후에는 해당 카드는 이용정지가 됩니다. 나중에 우체국 체크카드를 찾게 되었다면 분실신고 해제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해제 후에도 마찬가지로 교통기능(후불)이 복구되는데 2일이나 3일 정도 걸립니다. 우체국 앱을 통해서 분실신고(또는 훼손/도난) 후 간편하게 재발급 신청까지 진행해볼 수 있으니 필요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재발급 시 설정 항목
- 결제정보: 계좌 비밀번호 입력
- 이용내역서 및 이용한도: 일 한도/월 한도 설정
- 부가 정보: 선불 교통카드 기능(티머니 탑재), 다드림포인트 제공 동의, 해외원화결제 차단 서비스 신청 여부
- 수령정보: 직장/자택
- 수령방법: 제 3자 수령/본인 직접 수령
우체국 체크카드 분실신고/해제 및 재발급 방법
▲휴대폰에서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해준 다음 화면 우측 상단에 전체 메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분실신고
▲전체메뉴 보기에서 카드> 정보변경/사고신고> 사고신고 메뉴를 터치하고 보유 카드 조회 버튼을 터치해서 검색된 카드 중 신고할 카드 항목에 카드신고 글자 부분을 체크해줍니다.
분실신고 해제
▲처리구분이랑 신고구분 선택해서 신고를 해주면 분실신고 완료가 되고 추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게 되었을 때에는 화면 상단 신고조회/해제 메뉴에서 조회 후 해제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해제 시 카드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줍니다. 해제 완료 후에는 다시 정상적인 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재발급 신청 방법
▲분실신고 후 재발급을 하려면 전체메뉴 보기에서 카드> 체크카드신청/해지> 카드재발급신청 메뉴를 터치합니다. 재발급대상 카드 목록에서 카드 항목을 터치해줍니다.
▲재발급할 카드 항목을 선택하고 결제정보와 부가정보, 수령 정보 등을 입력 후 재발급을 완료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수령하는데 까지는 보통 일주일 내로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우체국 예금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는 인증서 등으로 로그인 후 고객센터 메뉴에서 사고신고/조회 메뉴를 보시면 현금/체크카드 사고신고를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포스트페이 앱에서는 앱 내에 체크카드 메뉴를 선택하고 카드 사고신고> 체크카드 사고신고에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신청은 로그인 후 카드 메뉴를 클릭합니다. My우체국 카드에 들어가서 분실신고> 카드분실 재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포스트페이 앱에서는 체크카드 메뉴> 체크카드 신청> 재발급 신청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체크카드 중에 제휴 체크카드나 가족 체크카드, 법인카드, 학생증카드 등은 우체국에 직접 찾아가서 발급을 진행해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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