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체국 통장 계좌 비밀번호 변경 찾기 및 오류 해제 방법mobile&internet 2022. 9. 3. 14:29
우체국에 본인 명의로 된 통장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해당 계좌 비밀번호 변경이랑 재등록을 우체국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보통은 우체국 창구에 찾아가서 신분증이나 도장, 통장 등을 제출해서 변경 신청하게 되는데 본인 휴대폰으로 스마트폰뱅킹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라면 보안매체 인증이랑 본인인증을 통해서 계좌 비밀번호 변경 및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계좌 비밀번호를 잊어버려서 모르는 경우에는 찾기 방법으로 재등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종합통장에 여러 개의 계좌번호를 등록한 경우에 하나의 계좌 비밀번호를 변경하게 되면 나머지 비밀번호도 동일하게 변경되니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계좌 비밀번호를 5회 초과 입력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고를 방지하고자 사고등록이 되어서 atm 이용이나 현금, 체크카드, 전자금융 등의 이체/인출 이용이 제한됩니다.(외부 기관 자동이체 출금은 가능) 입력 오류 사고등록 해제를 하려면 가까운 우체국 창구에 직접 방문해서 해제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나의목차]]
이용 불가 계좌 비밀번호
- 주민등록번호나 핸드폰 번호(전화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숫자
- 연속적으로 증가하는 숫자
- 동일하게 반복되는 숫자(4개)
- 기존 비밀번호와 같은 숫자
인증 절차
- OTP 번호 인증: 변경 및 재등록 진행 시 이용 중인 보안카드 5회 연속, 디지털 OTP 5회, 통합 OTP 10회 오류 시 이용에 제한이 생김
- 신분증 확인: 재등록 진행 시 실물 신분증 촬영으로 진위 확인을 거침
- 추가 인증: 재등록 진행 시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SMS 또는 ARS 추가 인증을 거침
우체국 계좌 비밀번호 변경 및 재등록 방법
▲휴대폰에서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을 실행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화면 오른편 위에 세줄(≡)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계좌관리
▲전체 메뉴 보기 항목에서 계좌관리> 계좌 비밀번호 변경/재등록 메뉴를 터치하고 계좌번호 선택에서 설정할 계좌 번호를 선택 후 서비스 선택 항목에서 작업할 서비스의 버튼을 활성화시켜준 다음 화면 하단에 다음 버튼을 터치해줍니다.
계좌 비밀번호 변경
▲변경을 하는 경우에는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새로 사용할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주시고 이용 중인 보안매체를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디지털 OTP를 이용 중이면 앱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계좌 비밀번호 재등록
▲재등록을 하려는 경우에는 재등록 비밀번호를 입력해주고 실물 신분증을 미리 준비해두고 신분증 진위 확인 버튼을 터치해서 신분증 촬영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 추가 인증으로 문자 요청이나 ars 요청 중 하나를 선택해서 진행 후 보안매체 인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서 비밀번호 설정하는 게 어렵다면 어쩔 수 없이 신분증 가지고 가까운 우체국 창구를 찾아가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 우체국은행 입출금 SMS 문자 및 푸시 알림 설정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