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스토어 캐쉬/포인트 환불 및 결제취소관련 설명
    mobile&internet 2021. 5. 22. 05:56

    원스토어의 캐쉬와 포인트 환불이랑 결제 취소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원스토어를 이용하기 위해서 충전이나 포인트, 쿠폰 번호 등록 등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종류에 따라 환불이 가능하기도 하고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관련해서 참고해보세요.

     

     

    원스토어 캐쉬(쿠폰형)

    온라인이나 편의점 등에서 기프트로 구입해서 쿠폰 번호 등록해서 충전한 경우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환급은 유효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에 가능합니다.

    표시된 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하였다면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만원 이하면 80%가 되겠습니다.

     

     

     

    현금형 북스 캐시

    원스토어 북스에서 충전한 캐쉬는 유효기간이 남았다면 환급이 가능합니다.

    금액의 60% 이상 사용했다면 잔액 환불 가능(일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80%)

     

     

    원스토어 캐쉬(포인트형)

    앱에서 event나 리워드 등으로 지급받은 포인트 중 무상으로 받았다면 환급이 불가능합니다.

     

     

    원스토어 포인트

    마찬가지로 무상으로 지급된 거는 환급이 불가능하겠습니다.

     

     

    결제 취소 가능한 경우

    구매를 했는데 다운이 안되거나 재생되지 않는다면 일주일 이내에 전부 또는 일부 환급이 가능합니다.

    구입한 콘텐츠의 내용이 표시된 내용과 다르다면 3개월 이내,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한 달(30일) 이내에 환급이 가능합니다.

    상품의 기능상 심각한 오류 여부가 있는 경우에는 오류 확인이 되면 결제 취소를 고객센터를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환급/환불방법

    • 앱의 고객센터에서 환급 신청 가능합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캐시나 포인트는 환급이 안되니깐 참고하세요.
    • 환급이 가능한지 확인 후 본인 계좌로 입금처리됩니다.
    • 만약에 탈퇴를 하게 되면은 가지고 있는 캐시가 바로 소멸되니깐 환급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 탙퇴하기전에 가지고 있는 캐시중에 환급이 가능한 캐쉬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판매자를 통해서 환불이 가능하다고 연락을 받았다면 앱의 고객센터에서 콘텐츠 구매 취소 요청을 접수하시면 됩니다. 판매자에게 받은 답변 메일 내용 원문 등을 고객센터에 같이 전달해주면 확인 후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원스토어 앱을 실행하고 화면 아래 메뉴 중에 [마이]를 선택하고 화면에서 [고객센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해당 화면에서는 내 쿠폰/원스토어 포인트/원스토어 캐쉬를 조회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보시면 채팅, 이메일 그리고 전화로 문의를 해줄 수 있습니다. 본인이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채팅의 경우에는 문의 종류와 상세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종류: 구매/결제, 회원, 이용, APP/콘텐츠 등

    상세 항목: 구매내역, 취소, 아이템, 결제 오류/수단, 결제 차단 해지, 계좌 환불 등

     

     

    ▲이메일에서도 종류와 항목을 선택해주시고 내용에서 결제 일시/결제한 아이템명/요청사항(환불 등)/환불 요청 사유(상세 기재)/환불 요청 시 아이템 사용 여부 기재 등을 본인 기준에 맞게 상세하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환불하려는 경우가 개인마다 상이하기 때문에 본인 기준에 맞게 환불/환급이 가능한지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바로 알아보는 게 빠르지 않을까 싶네요. 해당 내용은 참고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