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은행 쏙뱅크 앱에서 무방문서비스 이용 방법mobile&internet 2024. 2. 8. 08:15
전북은행에 통장을 가지고 있다면 개인 상황에 따라서 다양한 은행 업무를 보게 되는데요.
매번 근처 은행 창구를 방문하는 게 번거로울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가 많은 시간대에는 대기번호표를 뽑고 제법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점을 감안해서 무방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름 그대로 은행에 찾아오지 않아도 비대면을 통해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치면 신청한 은행 업무를 처리받아 볼 수 있습니다.
전북은행 이용자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후에는 결과 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어떻게 진행되는지 살펴보자면 은행 업무를 신청합니다. 다음 단계에서 날짜와 시간을 골라주시고 미리 신분증(운전면허증/주민등록증)을 준비해 둔 다음 휴대폰으로 촬영해서 신분 진위 확인을 거칩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계좌나 영상통화 등 하나를 골라서 추가 인증을 진행합니다.(JB모바일인증서 있다면 선택 가능) 그럼 신청 완료가 되며 업무 처리를 완료하시면 되겠습니다. 당일은 오후 3시까지 신청 가능하며 보통은 은행 일하는 시간대인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입니다.
이용 가능한 처리 서비스 종류
- 본인 계좌 비밀번호 변경 또는 입력 오류 초기화
- 보안매체 및 통장 분실
- atm 한도 변경
- 자동이체 관련
- OTP 등록(타기관)
- 해외 차단 설정
- 인터넷뱅킹 및 텔레뱅킹, OTP 등 비밀번호 재설정/초기화
전북은행 쏙뱅크 무방문서비스 신청 방법
내 핸드폰에서 쏙뱅크 모바일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 한 다음에 메인 화면 오른쪽 하단에 "전체" 메뉴를 터치하고 화면이 이동하면 고객센터> 무방문서비스 메뉴를 선택합니다.
처리 절차 확인
안내 내용을 확인하고 화면 하단에 다음 버튼을 터치합니다.
일정 선택
업무를 선택하고 희망일과 시간을 선택한 다음 본인 인증을 거쳐서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시간대에 따라서 처리 가능한 인원이 초과할 경우에는 선택안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