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뱅크 계좌해지 방법
    mobile&internet 2021. 7. 7. 13:21

    카카오뱅크 계좌 해지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카카오뱅크 주은행으로 거래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일 때문에 타 계좌를 주로 이용하게 되면서부터 카뱅 계좌는 거의 거래가 몇 개월 동안 이루어지고 있지 않았는데요. 혹시나 모를 일을 대비해서 그냥 해지하기로 했습니다. 그냥 놔두어도 되지만 아무래도 앞으로 거래할 일이 없을 듯해서 바로 해지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전문은행이다 보니 대부분 앱을 통해서 이용하게 되는데요. 앱을 삭제한다고 해서 해지가 되지 않습니다. 카뱅의 사용 기록들이나 본인 정보는 그대로 존재하게 되고 앱만 삭제가 됩니다. 삭제를 하고 다시 앱을 설치했을 때 이전과 같이 이용이 가능하게 되죠.

     

     

    그리고 연결된 주시계좌가 있다면은 입출금계좌를 해지한다고 해서 주식계좌가 폐쇄되는 게 아니고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단지 두 계좌 간의 연결이 끊기게 되어 입출금 이체 등의 거래가 중단이 됩니다. 주식 쪽 계좌는 해당 사에서 직접 해지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타행 자동이체나 계좌간 자동이체 그리고 스마트 출금, 대표계좌는 해지 시에 자동으로 종료가 되겠습니다.

     

     

    카뱅 계좌 해지가 안되는 경우

    • 입출금이 정지된 상태의 계좌인 경우
    • 모임통장 서비스 이용중인 계좌의 경우
    • 적금/예금의 근거 계좌인 경우
    • 자동납부, 체크카드 연결된 경우
    • 신분증 확인이 진행중인 경우

     

     

    카카오뱅크 계좌 해지하기

    ▲카뱅 앱을 실행합니다.

     

     

    ▲메인 화면을 보시면 잔액이 표시된 부분을 터치합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른 경로로는 메인 화면 아래 점 3개 아이콘 터치> 내 계좌 선택> 해지하려는 계좌 선택> 해지 진행하시면 됩니다.

     

     

    ▲계좌관리 화면의 맨 아래쪽에 보시면 작은 글씨로 "계좌를 해지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글자가 적혀있습니다. 여기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해지할 계좌정보를 다시 확인하고 화면 아래 다음 버튼을 터치해서 넘어갑니다. 정산 지급액 등을 확인하고 화면 아래 해지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런 다음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계좌 해지가 완료되겠습니다. 해지를 완료한 경우 복구는 안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니 해지하기 전에 몇 번 생각하고 확인하고 해지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을 많이 이용해서 연동된 카뱅도 많이 이용했었는데 사용하지 않는 계좌를 그냥 오랜 시간 방치하는 거 보다는 해지하는 게 좋을 거 같아서 진행해봤습니다. 나중에 또 필요하게 되면 그때 다시 만들어서 사용하면 되니깐요. 아무튼 해지도 앱을 통해서 쉽게 해 줄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관련 글]

    - 카카오뱅크 타은행/기관 otp 등록하기

    -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변경 및 조회방법

    - 카카오뱅크 atm 스마트출금 방법, 수수료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