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뱅크 입출금/카드결제 알림(앱푸시 알림톡 SMS) 설정
    mobile&internet 2021. 2. 26. 12:03

    카카오뱅크 입출금/카드결제 알림(앱 푸시 알림톡 SMS) 설정 내용입니다. 카뱅 자주 이용한다면 아무래도 돈이 나가고 들어오고 카드 결제하고 이런 모든 상황에 대해서 알림을 받도록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입금/출금/카드결제 알림은 꼭 설정을 해두어야겠죠. 내가 아닌 다른 누군가가 출금하거나 카드 사용하는걸 미리 알아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고 또 얼마를 사용했는지 출금했는지도 확인해볼 수 있는 만큼 요즘은 기본으로 설정을 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입금/출금/카드결제 알림은 앱을 통해서 쉽게 해 줄 수 있습니다. 알림 방법으로는 앱푸시, 알림톡, SMS 문자메시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잔액을 표시할지! 여부도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SMS의 경우 유료 알림이라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나의목차]]

     

     

    카카오뱅크 알림 설정

    ▲스마트폰에서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합니다.

     

    ▲실행 후 메인 화면 맨 아래에 [...]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다음 화면에서 화면 오른쪽 위에 보시면 [앱설정]이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앱 설정

    ▲여기서 알림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에는 입금/출금/카드결제 알림과 보안/주요 정보 알림이 있습니다.

     

    ▲먼저 입출금/카드결제 알림에서는 앱푸시와 알림톡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 알림방법은 수수료가 없이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잔액 표시 설정도 해줄 수 있습니다.

    알림톡은 카카오톡으로 카카오뱅크의 입출금/카드결제 알림을 받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에서 일림톡을 차단했다면 메시지를 받지 못하고 Wifi가 아닌 모바일 데이터 사용 시에는 요금이 발생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MS 문자메시지 알림은 입출금은 월 9백원이고 카드결제 알림은 월 3백 원이고 입출금과 카드결제 둘 다 알림은 월 9백 원입니다.

     

    알림 수수료

    ▲SMS 문자메시지 알림은 매월 10일 지정된 계좌에서 출금이 되고 신청한 첫 달에는 수수료가 생기지 않고 다음 달 이용분에 대해서 다다음달부터 수수료가 출금됩니다. 계좌에 잔액이 부족해서 수수료가 5일 이상 출금이 되지 않는다면 서비스가 정지되고 3개월 이상 연체가 된다면 자동으로 해지가 된다고 하네요. 문자메시지로 카뱅 알림을 받고 싶다면 유료 알림으로 신청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보안/주요 정보 알림에서는 안전한 금융생활과 각종 알림을 받을지! 말지! 설정을 해줄 수 있겠습니다. 본인에게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알림이 있다면 설정을 해주면 되겠죠.

     

    • 보안 안내: 지연이체, 입금계좌 지정 등 각종 보안 서비스 관련 안내 알림(앱 푸시/알림 톡)
    • 예금 안내: 적금납입, 자동이체 등 입출금 및 예적금 관련안내(앱푸시/알림톡)
    • 카드 안내: 카드혜택 지급, 결제일 알림 등 체크/신용카드 서비스 관련 안내(앱푸시/알림톡)

    이렇게 알림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정보 알림을 선택 후 앱푸시와 알림톡을 선택 후 선택한 방법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