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B국민은행 계좌 비밀번호 오류해제 및 변경 방법
    mobile&internet 2021. 8. 21. 04:33

    KB국민은행 계좌 비밀번호에 관한 내용입니다.

    은행을 이용하다 보면 계좌 비밀번호를 꼭 기억을 하고 있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다 보면 자연스레 비밀번호를 까먹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그럴 때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되는 경우에 몇 회 이상 잘못 입력해서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3회~5회(국민은행은 아마 4회!) 정도로 알고 있는데 이 횟수를 초과해서 오류 입력을 하게 되면 더 이상 해당 은행 계좌의 업무를 볼 수 없게 되는 일이 생깁니다.

     

    보통 해당 은행 창구를 찾아가서 해제를 하게 되는데요. 국민은행 모바일 앱 KB스타뱅킹에서 쉽게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국민은행 계좌 비밀번호 변경을 하고자 할 때도 쉽게 변경을 해줄 수 있겠습니다. 

     

     

    참고사항

    • 본인 명의로 된 핸드폰 번호랑 주민등록증 및 운전면허증 등 실물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 이용 대상은 만 19세 이상이고 해당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24시간입니다.
    • 바이오 인증으로 로그인을 한 경우에는 영상통화를 거치지 않고 이용을 할 수 있겠습니다.
    • 인증서로 로그인을 했다면은 핸드폰 번호로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지 않고 이용을 할 수 있겠습니다.

     

     

    국민은행 계좌 비밀번호 변경/오류 해제 방법

    지문인증으로 로그인한 경우

    1. 핸드폰 번호로 본인인증을 거칩니다.
    2. 실물 신분증을 촬영해서 스캔 후 인식 과정을 거칩니다.
    3. 변경/오류 해제 등 진행을 마무리합니다.

     

    지문인증 로그인이 아닌 경우

    1. 핸드폰 번호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단 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경우에는 건너뜁니다.
    2. 실물 신분증 촬영해서 스캔을 합니다.
    3. 영상통화를 해서 인증을 합니다.
    4. 변경/오류 해제를 진행해서 마무리를 합니다.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전체 메뉴(≡)를 터치합니다.

     

     

    ▲전체 메뉴 화면에서 오른쪽 메뉴에서 보안/설정을 터치합니다. 보안/설정에서 계좌 및 이체 관리(이체 관리/출금계좌 관리/계좌 별명 관리, 계좌뷰 설정 등) 메뉴를 터치합니다.

     

     

     

     

    ▲계좌 비밀번호 관리 메뉴를 터치하고 변경/오류 해제를 터치합니다. 화면 아래에 변경/오류 해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방식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을 뿐 먼저 핸드폰 번호로 본인인증(인증번호 발송 확인)을 합니다. 다음으로 실물 신분증 촬영을 진행합니다. 신분증 진위 확인이 완료되면 영상통화를 해야 하는 경우에 영상통화를 합니다.

    다음으로 오류 해제 및 변경할 계좌를 선택과 업무 선택(계좌 비밀번호 변경 등)을 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신규 비밀번호를 설정해주면 완료가 됩니다.

     

    통화 가능 시간

    • 평일: 08:00~22:00
    • 공휴일/주말: 09:00~18:00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나 변경을 하고자 할 때 모바일 뱅킹 앱에서 쉽게 해 줄 수 있으니 필요할 때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