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재발급 방법mobile&internet 2022. 8. 2. 03:55
보유하고 있는 농협카드를 잃어버린 경우 안전상 바로 분실신고를 해주어야 합니다. 이후 재발급해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고객센터 전화나 은행 창구를 통해서 분실신고를 해줄 수도 있지만 NH농협카드 앱을 이용하는 대상자라면 앱을 통해서도 손쉽게 분실신고 및 해제와 카드 재발급을 진행해줄 수 있습니다. 분실을 인지한 즉시 바로 신고해주는 걸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분실신고를 하더라도 교통카드 기능이 포함된 카드의 경우에는 신고하고 나서 하루나 4일 정도 후에 정지 처리(분실해제 시에도 1일에서 4일 후 사용 가능)가 됩니다. 그리고 후불 하이패스 등 무승인 방식의 별도 승인거래는 신고하고 나서도 결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고하게 되면 NH pay에 등록한 카드도 사용 정지되어서 결제 사용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분실신고를 하게 되면 카드 재발급 신청을 해볼 수 있는데 분실 재발급 가능한 카드를 선택해서 재발급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신고한 날(日)을 기준으로 해서 두 달(60일 정도) 이내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잃어버린 카드를 다시 찾게 되었다면 분실신고 해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에 신분증이랑 카드를 들고 가서 해제를 해줄 수 있고 고객센터 전화나 앱/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해제가 가능하겠습니다. 농협카드 앱에서는 고객센터 메뉴에 들어가서 카드 분실신고> 분실해제 메뉴를 터치해서 해제를 해줄 수 있겠습니다. 분실 재발급 시에는 비대면을 이용한 방식으로 해제를 해줄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분실신고하고 나서 재발급을 하는 경우에는 따로 발급 수수료가 없는데 동일한 카드를 발급하지 않고 새로운 상품의 카드를 발급하게 되면은 연회비 등의 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던 농협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분실했다면 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신고/재발급이 가능하니 미리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참고사항
- 신고한 일 이후 2달 내에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겠습니다.(해당 기간 초과 시 농협은행 찾아가서 신청 진행)
-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발급 가능한 횟수는 연(年)에 열두 번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고 후에는 재발급한 카드는 조회가 안됩니다.
신고 항목
- 카드 선택
- 분실 장소
- 연락 가능한 번호 입력
- 분실 일자
농협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NH농협카드 앱을 실행하고 인증 로그인을 해줍니다. 홈 화면 우측 상단에 전체 메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하고 카드 분실신고 메뉴 항목을 보시면 분실신고, 분실해제/재발급, 분실 도난 보상접수, 기프트카드 분실신고, 다른 은행카드 분실 일괄신고 조회, 분실 도난 보상 신청 현황 조회 등의 메뉴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분실도난 보상접수에서는 부정한 사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는데 해외 분실의 경우 접수를 위해서 증빙서류가 필요하고 접수 후에는 보상심사를 거쳐서 보상 금액이 결정됩니다.
▲분실신고 메뉴에서는 분실 일자/장소/연락처 등을 입력해주시면 되고 분실해제/재발급 메뉴에서는 신고한 카드를 선택해서 화면 하단에 분실신고 해제나 재발급 버튼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 글]
- NH농협카드 해외결제차단 및 해제 해외원화결제 차단 방법
- NH농협 기프트카드 잔액조회 및 사용처 인터넷 사용등록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