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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체크카드 사용 등록 및 발급 상황 알아보기mobile&internet 2022. 6. 4. 01:25
우체국 은행에서 체크카드를 발급하게 되면 정상적인 결제 사용을 위해서 카드 사용등록을 해줘야 합니다. 근데 우체국 창구에 직접 찾아가서 발급을 한 경우에는 따로 사용등록을 하지 않아도 바로 사용이 가능한데 비대면 온라인으로 발급한 경우에는 우편으로 수령하게 되는 만큼 사용 등록 진행을 해줘야 합니다. 우체국 체크카드 사용등록은 몇 가지의 방법을 통해서 등록이 가능한데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사용등록을 해줄 수 있으니 미리 참고용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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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사항
사용등록은 새롭게 플라스틱 카드를 발급 신청해서 배송받은 후 정상적인 사용을 하기 위해서 등록을 해주는 과정입니다.
우체국 체크카드 사용 등록 방법
▲핸드폰에서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해준 다음 우측 위에 ≡(전체 메뉴 보기) 모양을 터치합니다.
사용등록
▲전체 메뉴에서 체크카드 사용등록 메뉴를 선택 후 카드 번호와 유효기간,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고 사용 중인 인증(지문 등)을 완료해주시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발급 상황 조회
▲전체 메뉴 보기에서 체크카드 신청/해지 항목에 보시면 배송 조회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현재 발급 진행 상황이나 배송 조회를 확인해볼 수 있겠습니다.
이외 사용등록 방법
PC
PC에서 등록을 해주려면 우체국 예금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상당 카드 메뉴를 클릭하고 "MY 우체국 카드"에 들어가서 카드정보> 카드사용등록에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PostPay
PostPay 앱 이용자라면 포스트페이 앱을 실행해서 로그인을 하고 체크카드 메뉴에서 사용등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외로 가까운 우체국에 직접 찾아가서 사용 등록을 해줄 수 있는데 가실 때 신분증이랑 카드를 챙겨서 가시면 됩니다.
폰뱅킹
또 폰뱅킹을 이용할 수 있다면 전화를 해서 5번을 눌러준 다음 1번을 눌러주면 등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류 관련
체크카드 등록 시 사용등록 대상 카드가 아니라고 알림 창이 뜨는 경우가 있는데 카드 해지나 만료 등으로 보유하고 있는 카드가 없는데도 카드 문자 서비스가 신청되어 있는 상태에서 카드 발급을 한 경우에 발생하는 오류일 수 있으니 문자 서비스를 해지한 다음 재발급 후 다시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이미 사용 등록이 된 카드일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건 고객센터를 통해서 본인 상황을 상세하게 이야기하고 나서 확인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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