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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체국 장기미사용 이체거래 제한 해제하기
    mobile&internet 2024. 3. 29. 09:03

    기존 우체국에 본인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었는데 장기간 이체 거래한 내역이 없어서 거래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서 부정한 용도로 사용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조치로 다시 정상적인 거래 이체를 하려면 제한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체 거래 제한 해제는 우체국뱅킹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스마트뱅킹에서 거레 제한 해제를 하기 위해서는 사용자 확인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그러니깐 우체국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 계좌번호와 계좌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비밀번호 입력 시 5회 이상 잘못 입력해서 오류가 발생하면 거래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금융사기를 방지하기 위해서 1년 이상(12개월) 이체 거래 내역 실적이 없는 경우에 장기미사용으로 이체 거래를 제한하게 되며 이체 거래 실적에는 일반적인 이체와 예약이체, 여러 계좌이체, 해외 송금, 휴대폰 송금, CMS 이체, 그룹 이체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시 거래 계좌로 사용하려면 해제 후 이용하시면 되고 앞으로도 거래 사용하지 않는다면 계좌 해지를 해주시면 됩니다. 불필요한 계좌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면 관리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고 그냥 방치해 두었다가 잘못된 용도로 사용되지 않도록 해지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나의목차]]

     

     

    우체국 장기미사용 이체거래 제한 해제 방법

    휴대폰에서 우체국뱅킹 앱을 실행하고 메인 화면 오른쪽 위에 줄 3개 모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이체관리

    전체 메뉴 화면으로 이동하면 이체/출금> 이체관리> 장기미이체거래 제한해제 메뉴를 터치합니다.

     

    계좌 정보 입력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안내에 따라 해제를 완료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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