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뱅크 체크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 방법mobile&internet 2022. 9. 10. 08:54
K뱅크에서 발급 후 사용하는 체크카드가 있다면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재발급을 해볼 수 있습니다. 별도의 재발급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지만 카드 디자인을 변경하는 경우에 이천 원 정도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k뱅크 체크카드를 분실한 경우에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즉시 앱에서 분실신고를 해주시면 됩니다. 신고를 하게 되면 해당 카드로 더 이상 거래에 사용할 수 없게 되고(해당 카드의 모든 기능이 정지됨) 이후 재발급 신청이나 해지 처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재발급을 신청하지 않게 되면은 기존에 체크카드를 찾았을 때 분실신고 해제를 해주시면 다시 결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체크카드가 후불교통기능이나 해외결제가 가능했다면 재발급할 때 해당 기능들을 선택해서 추가해줘야지 기존 카드와 동일한 기능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동이체를 하고 있었다면 재발급 카드로 다시 새로 등록해서 사용하는 걸 권장합니다. 재발급한 카드를 수령하게 되면 기존 카드는 폐기해주시면 됩니다. 혹시나 분실해서 재발급을 한 경우에 잃어버린 카드를 다시 찾게 되었다면 당일에는 재발급 취소가 가능하지만 익일 후에는 재발급 카드를 수령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부정 사용이 발생해서 피해가 있었다면 사고 접수일로부터 두 달 전까지 보상 신청이 가능하겠습니다.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 모두 케이뱅크 앱에서 간편하게 진행해볼 수 있으니 필요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재발급 시 입력 항목
- 카드 비밀번호: 개인정보(휴대폰 번호/주민번호 등)가 포함된 숫자나 연속/동일 숫자는 사용 불가
- 출금계좌 선택
- 해외원화결제: 차단/차단 안 함
- 부가 기능: 후불교통 기능
참고사항
- 재발급 신청 후 기존에 사용하던 카드는 신청일 이후 두 달(60일) 정도까지 사용을 할 수 있고 재발급된 카드를 결제 사용하게 되면 기존 카드는 바로 정지 처리가 됩니다.
- 재발급한 경우에 배송되는데 까지는 대략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 분실신고 후에는 교통기능(후불)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 분실신고 시 현금카드 기능과 결제 기능이 차단됩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 방법
▲사용하는 휴대폰에서 kbank 앱을 실행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화면 우측 하단에 사람 모양의 메뉴 아이콘을 터치하고 화면이 전환되면 내 자산 항목에 카드 부분을 터치합니다. 카드 조회 화면에서 작업할 카드를 터치해줍니다.
카드 관리
▲화면 우측 상단에 관리 메뉴를 터치하면 카드 관리에서 분실신고/해제 및 재발급 신청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및 해제
▲분실신고에서는 카드 정보를 확인하고 분실신고 또는 해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잃어버린 카드로 부정 사용이 발생해서 피해를 받았다면 사고 보상 신청 안내를 참고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재발급
▲재발급 신청에서는 수수료를 확인 후 출금계좌, 원화결제차단 설정, 교통기능 등 선택을 해주고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케이뱅크 체크카드의 기본 한도는 월에 이천만 원이고 1일에 육백만 원입니다. 한도는 카드 조회> 카드관리 메뉴에서 변경이 가능하고 해외원화결제 차단 설정도 카드관리 메뉴에서 변경 등의 설정을 해줄 수 있겠습니다.
[관련 글]
- 케이뱅크 체크카드 사용내역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