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나은행 이체한도 변경 등 증액 방법
    mobile&internet 2021. 9. 13. 03:25

    요즘은 비대면이 많이 활성화되어있어서 직접 은행에 찾아가지 않아도 모바일 뱅킹 등으로 간단한 업무들은 대부분 볼 수가 있습니다. 하나은행의 경우에도 전용 스마트폰 뱅킹 앱인 하나원큐로 이용하게 되면 관리를 어디서든 쉽게 해 줄 수 있는데요. 보유 중인 입출금 계좌의 이체한도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앱을 통해서 쉽게 변경 및 증액을 해줄 수 있겠습니다. 이용 중인 보안매체별로 이체한도가 다르고 모바일 뱅킹이랑 인터넷 뱅킹은 동일하고 같이 합쳐서 관리가 됩니다.

     

    한도 내에서 변경은 간단하게 진행이 되지만 증액을 하는 경우에 개인에 따라서 앱에서 신분증 비대면 촬영 인증을 통해서 증액이 가능할 수 있고 은행 창구에 찾아가서 증액을 해야 되는 경우가 있겠습니다.

     

     

    보안매체에 따른 이체한도

    OTP 종류는 카드형/모바일형/토큰형이 있고 1등급입니다. 보안카드는 2등급에 해당됩니다.

    • 보안 안전카드: 1회 1천만 원/1일 1천만 원
    • 모바일 OTP: 1회 1천만/1일 5천만
    • OTP(스마트): 1회 1억/1일 5억

     

     

    하나은행 이체한도 변경/증액 방법

    ▲하나은행 앱인 하나원큐를 실행하고 화면 오른쪽 상단에 ≡ 메뉴를 터치합니다.

     

     

    ▲화면이 전환되면 상단에 "MY하나" 항목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My하나 화면에서 "뱅킹 정보조회/변경"을 터치합니다.

     

     

    ▲이체 관련 정보 항목에 보시면 이체한도 변경이라고 조그마한 버튼이 있습니다. 터치해서 1일/1회 이체한도를 확인하고 변경 이체한도에 변경할 1회/1일 금액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감액을 하는 경우 간단하게 진행이 되지만 증액을 하는 경우에는 비대면 실명인증 즉 실물 신분증 촬영을 진행해줘야 합니다.

     

     

     

     

    ▲신분증 촬영 후 인증 확인이 완료되면 이체한도 증액 변경이 완료되겠습니다.

     

     

    ▲보안매체별로 한도가 다른만큼 큰 금액을 이체해야 되는 경우가 자주 있다면 OTP 보안을 발급받아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PC 인터넷 뱅킹에서 변경하려면 로그인을 한 다음 이체정보 관리에서 한도 변경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비대면 한도 계좌나 거래제한 계좌 등 제한이 걸려있는 경우에는 변경에 제한이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도 간단하게 변경을 해줄 수 있으니 이체할 때마다 한도 때문에 제대로 이체를 못하게 되는 경우가 없도록 미리 여유 있게 한도를 증액 설정해두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