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B 국민카드 사용내역 조회 방법, 매출전표도
    mobile&internet 2021. 5. 14. 12:44

    국민은행 신용/체크카드 사용내역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주로 사용하는 카드가 국민은행 체크카드인데요. 일정기간 동안 내가 결제 사용한 내역에 대해서 궁금할 때가 있죠. 그럴 때 KB국민카드 앱을 통해서 쉽게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체크뿐만 아니라 소유하고 있는 모든 카드에 대해서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사용내역 조회 시 참고사항

    • 할인이 된 금액에 대해서는 전표매입된 건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교통이나 자판기에 대한 사용은 해당 이용내역 조회에서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 당월에 청구되는 사용내역은 결제 예정금액 조회에서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 연회비 관련해서는 조회가 안됩니다.
    • 해외에서 이용한 금액은 My KB> 카드 이용/매출전표> 해외이용금액 선택> 승인내역 조회에서 표시된 금액은 해외에서 결제한 금액을 미화로 환산된 금액이고 해당 금액을 선택하면 이용시점의 거래 화폐 금액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사용내역 조회해보기

    ▲핸드폰에서 kb국민카드 앱을 실행합니다. 설치되어 있지않다면 앱 스토어에서 받아서 안내에 따라 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 완료 후 화면 아래에 [My KB] 메뉴를 선택해보시면 신용/체크카드 결제 예정금액 등을 바로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바로 결제/분할납부/최소결제/명세서 버튼을 선택해서 해당되는 메뉴의 상세내역을 확인해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에서 맨 아래쪽으로 내려가 보시면 최근에 결제한 사용내역에 관해서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서 상세하게 더 알아보기 위해서 화면 오른쪽 위에 ≡ 모양을 선택합니다.

     

    ▲왼쪽에 My KB 선택 후 오른쪽 메뉴에서는 이용내역을 선택합니다.

     

    ▲카드이용/매출전표 항목을 선택합니다.

     

    ▲화면에서 전체를 터치하시고 카드 이용내역 필터 화면이 나오면 상단에서 카드 선택 후 이용 구분(국내/해외/교통), 결제 구분(전체/일시불/할부/취소), 이용기간(일주일/한 달/월간/직접 입력)을 설정해서 조회를 해볼 수 있겠습니다.

    조회된 사용내역 항목을 터치하시면 매출전표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용내역필터 카드 선택 / 매출전표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모든 국민카드는 해당 앱을 통해서 결제한 사용내역을 상세하게 조회 확인을 해볼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연관 글]

    - 국민은행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내보내기/복사하기

    -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등 변경 조회해보기

    - 국민은행 해외송금 보내기 방법/받기/수수료 등 설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