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 pay에서 국민카드 CVC 오류 및 비밀번호 오류 횟수 해제하기mobile&internet 2022. 6. 9. 03:22
KB국민카드를 평소에 자주 결제 사용하고 있다면 어쩌다가 한번 정도 실수로 카드 비밀번호 입력 오류가 CVC 번호 입력 오류가 발생해서 일부 사용에 제한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3회에서 5회 사이 정도 입력 횟수 초과를 하게 되면 해제를 하기 위해서 신분증을 챙겨서 국민은행 창구에서 해제를 해주기도 하지만 비대면으로 kb pay 앱에서도 입력 오류 횟수 초과 해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오류가 걸린 카드를 kb pay 앱에서 선택해준 다음 앱에서 사용 중인 인증 방식(지문/결제 비밀번호 등)을 선택해서 해제를 해줄 수 있는데요. 국민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사용 중이라면 생각보다 간편하게 해 볼 수 있는 해제 방법이니 필요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참고사항
- 거래가 정지된 국민카드의 경우에는 cvc 오류를 해제해도 정상 결제 사용이 안됩니다.
- cvc 오류를 해제했어도 cvc 번호를 알고 있어야지만 cvc 번호가 필요한 거래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 카드 비밀번호도 마찬가지로 해제를 했어도 기존 카드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지만 정상적인 거래 사용이 가능합니다.
-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시 cvc 번호 3자리 숫자 입력이 필요합니다.
- 오류 해제 과정에서 결제 비밀번호 입력이나 지문 인증을 거치게 됩니다.
kb국민카드 kb페이 앱에서 오류 해제 방법
▲KB Pay 앱을 실행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앱의 홈 화면 아래쪽에 보시면 점 3개 모양(더보기) 아이콘이 있는데 터치를 해주고 더보기 화면으로 이동하면 화면을 아래쪽으로 내려서 고객센터 항목에 보시면 카드 비밀번호 오류 횟수 해제와 CVC 오류 횟수 해제 메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CVC 오류 해제
▲해당 메뉴를 터치하고 cvc 번호 오류 해제할 카드를 선택 후 화면 하단 다음 버튼을 터치하고 지문인증이나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해제가 완료되겠습니다.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마찬가지로 오류 해제할 카드를 선택 후 CVC 번호를 입력하고 지문 인증 등을 해주시면 해제가 완료되겠습니다.
▲카드 입력 오류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 생각보다 간편하게 오류 해제를 kb페이 앱에서 해줄 수 있으니 거래 이용하려고 입력을 연속으로 잘못한 경우가 생겼을 때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