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트북 소리가 안나요! 특정 프로그램 등 소리가 안날때
    mobile&internet 2021. 4. 23. 08:12

    노트북 소리가 안나요! 특정 프로그램 등에서 소리가 안날때 해볼만한 방법들

     

    노트북 이용하다 보면 특정 프로그램에서 아니면 인터넷 하다가 소리가 안 나와서 난감한 경우나 소리가 작아서 문제가 생길 때가 있겠죠. 그럴 경우 해볼 만한 방법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볼륨 믹서라고 시스템 전체 소리를 조절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 10의 경우에 작업표시줄 맨 오른쪽에 보면 트레이 아이콘으로 스피커 모양이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볼륨 소리가 줄어져 있거나 음소거가 되어있는지 확인해봅니다. 이외에도 몇 가지 방법이 있으니 참고 정도로만 보시면 될 듯합니다.

     

     

     

    1, 볼륨 믹서 설정해보기

    △스피커 모양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창이 뜨면 항목에서 볼륨 믹서 열기를 선택합니다.

     

    △장치와 응용 프로그램 등 소리 볼륨을 높여봅니다.

     

     

    2, 노트북 펑션키 확인하기

    △엘지 노트북의 경우 소리 관련 펑션키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Fn+F11은 노트북 볼륨 소리를 줄이는 거고, Fn+F12는 소리를 높여줍니다.

     

    △그리고 Fn+F10은 음소거를 하게 되니 해당 부분을 살펴봅니다.

     

     

    3, 윈도우10 설정 살펴보기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수 목록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창에서 왼쪽에 소리 항목을 선택하고 오른쪽 화면에서 출력 장치를 선택하고 마스터 볼륨을 확인해봅니다.(특정 프로그램은 해당화면에서 선택한 것과 다른 사운드 장치를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을 수 있다네요.)

     

    △마스터 볼륨 아래에 있는 [사운드 장치 관리] 버튼을 클릭 후 들어가 봅니다. 사운드 출력 장치 중에 사용 중지되어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다른 방법으로 문제 해결을 클릭해봅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는 장치를 선택 후 안내에 따리 진행해봅니다.

     

     

     

    4, 사운드 드라이버 재설치/업데이트

    △윈도우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메뉴에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장치 관리자에서 사운드/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를 선택해서 본인 노트북에 설치된 사운드카드 이름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보면 드라이버 업데이트와 디바이스 제거가 있습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통해서 작업을 해봐도 변화가 없으면 디바이스 제거를 하고 해당 사운드 카드의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용하는 노트북 제조사 홈피에서 모델명을 검색해서 드라이버를 받아서 설치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빠진 부분인데 간단하게 작업표시줄에 스피커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메뉴에서 [소리 문제 해결]을 클릭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설정에 찾아가지 않고 바로 이용해볼 수 있죠.

     

     

    요~정도로 간략하게 해볼 만한 방법들인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이 사용하는 입장에서 해볼만한 방법들은 제한적일 수 있는데요. 여러 방법을 시도해봤는데도 소리 관련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노트북을 들고 제조사를 찾아가서 as를 받는 방법밖에 없을 겁니다.

     

     

    [관련 글]

    - 내 컴퓨터/노트북 사양보는법 확인해보기

    - 노트북 핫스팟 연결해보자

    -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법 해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