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케이뱅크 한도제한계좌 해제 푸는법
    mobile&internet 2022. 10. 25. 05:28

    케이뱅크에 본인 명의로 통장 계좌를 개설하게 되면 한도제한계좌로 입출금 통장이 개설됩니다. 이유는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서 새로 개설한 통장의 하루 출금/이체한도를 제한하게 됩니다. 한도계좌는 일반적으로 1일 한도가 일백만 원이라고 보시면 될 겁니다. atm 등 자동화기기에서 출금이나 이체할 때에도 일백만 원이 한도이고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서 이체할 때에도 1일 한도는 일백만 원입니다.(만 17세에서 19세 사이는 오십만 원 한도) 한도제한 금액을 초과한 금액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한도제한해제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금융거래 목적을 증명해줘야 하는데요. 케이뱅크에서는 몇 가지 방법으로 한도계좌 해제를 해줄 수 있으며 해제 후에는 직접 이체한도 설정/변경이 가능합니다. 처음에 한 번만 해제를 진행해주면 되고 해제 방법으로는 직장인 간편인증과 공공 마이데이터 인증 그리고 증빙 서류제출이 있습니다.

     

    [[나의목차]]

     

     

    공공 마이데이터 인증

    본인 명의 핸드폰 인증 방법을 통해서는 별도로 증빙서류 제출하지 않아도 한도 계좌 해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인증이 안될 때에는 서류로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직장인 간편인증

    마찬가지로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간편하게 금융거래 목적을 증빙하는 인증 방법으로 건강공단에 자동 접속해서 재직 관련 서류를 전자적 방식으로 제출하는 간편인증 방식입니다. 직장인 간편 인증 이용 가능한 대상자는 직장가입자로 건강보험 납부 이용자, 공동인증서 등록한 경우에 간편 인증 후 일반 계좌로 바로 해제를 해줄 수 있겠습니다.

    증빙서류

    마지막으로는 직접 거래 목적 증빙서류를 제출하는 겁니다. 본인명의로 발급한 관련 서류들을 제출 후 며칠 정도(대략 3일) 시간이 걸리며 해제가 된다면 가입할 때 설정한 한도 금액으로 거래를 해볼 수 있습니다. 촬영할 때 해당 서류의 정보와 은행 정보가 다르면 안 되고 글자/숫자가 명확하게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다시 제출하거나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증빙서류 종류

    관리비 고지서/국세 및 지방세 고지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건강보험 고지서 연금소득자용 소득금액 증명원 부가가치세 과세 표준 증명원/사업자등록증명원 가스 및 수도, 전기, 핸드폰 요금 등 공과금 고지서

     

     

    케이뱅크 앱에서 통장한도 풀기 방법

    케이뱅크 앱 실행 후 로그인 하기

    ▲Kbank 앱을 실행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사람 모양 아이콘 터치고객센터 메뉴 선택

    ▲화면 하단 메뉴 맨 오른쪽 아이콘(사람 모양)을 터치하고 화면 전환 후 상단에 고객센터에 들어갑니다.

     

    통장한도 풀기 메뉴 선택한도 계좌 제한 해제

    ▲고객센터 화면을 천천히 아래로 내려보면 신고 및 해제 항목에 통장한도 풀기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한도계좌 해제를 진행해볼 수 있겠습니다.

    본인 기준 이용하기 편한 방식을 선택해서 한도계좌 해제 풀기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직장인 간편인증이나 공공마이데이터 동의 인증을 통해서 해제를 진행하면 즉시 한도제한이 풀리며 서류 제출을 하는 경우에는 보통 심사가 3일 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심사가 완료되면 문자 알림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제출해야 될 서류가 더 있다면 촬영 후 제출하는 방식으로 첨부하시면 됩니다.

     

    케이뱅크 한도계좌 자동해제 방법

    k뱅크 체크카드를 발급받거나 케이뱅크의 적금 및 예금을 이용하면 자동 해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외로 건강보험 요금 및 핸드폰 통신 요금 등을 자동이체 등록해도 해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자동해제에 대한 자세한 조건은 수시로 변경이 될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 케이뱅크 카드 포인트 및 캐시백 조회 방법

    - 케이뱅크 체크카드 비밀번호 변경 및 오류 초기화 해제 방법

    - 케이뱅크 체크카드 번호 조회랑 유효기간 확인하기

    - 케이뱅크 체크카드 한도 변경 확인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