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달의민족 배민 리뷰쓰는법 및 기간 삭제 등 설명
    mobile&internet 2021. 9. 6. 04:05

    집에서 혼자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니 자연스레 배달을 시켜먹는 일이 더 많이 생기는 거 같습니다. 보통 배달의 민족 앱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가게에 따라 리뷰 쓰기를 하면 event로 다른 먹거리를 더 주는 경우도 있고 정말 맛있게 먹어서 스스로 리뷰를 작성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배민 리뷰쓰는법은 생각보다 간단하고 작성 기한 내에 작성 및 수정, 삭제 등을 해줄 수 있습니다.

     

    보통 리뷰를 작성한다고 해서 포인트를 주고 그러지는 않습니다. 리뷰와 배민 포인트는 별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리뷰 쓰기는 주문하고 나서 3일 이내에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이 지나게 되면 주문한 음식에 대해서 리뷰를 작성할 수 없다는 거죠. 그리고 하나의 리뷰만 쓸 수 있습니다. 물론 주문한 걸 취소하게 되면 리뷰도 쓸 수 없겠죠. 또 앱에서 제공하는 전화 서비스로 주문을 하게 되면 마찬가지로 리뷰 쓰기를 할 수 없습니다.

     

     

    가끔 리뷰가 차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 그러냐면 건전한 리뷰 문화를 위해서 관련 법령에 따라 이건 아니다 싶을 정도로 심한 리뷰(비속어, 비방 등)는 모니터링을 통해서 차단이 된다고 합니다. 쓰기를 할 때 사장님만 보이게끔 설정도 해줄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적성할 때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겁니다.

     

     

    리뷰쓰기 시 참고사항

    • 비회원은 쓰기를 할 수 없습니다.
    • 배달이 완료되고 나서 3일 이내에 쓰기가 가능합니다.
    • 전화주문이나 주문 취소 시에는 쓰기가 안됩니다.
    • 이미 작성한 리뷰는 3일이 지났다면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삭제는 가능합니다.
    • 리뷰를 삭제하게 되면 재작성이 불가능합니다.

     

     

    배민 리뷰쓰는법 및 수정/삭제 방법

    ▲보통은 리뷰 작성기간(3일 이내) 안에 남겨보라고 알림 센터에서 알려주기도 합니다. 쓰기 싫다면 그냥 넘어가면 되겠죠.

     

     

    ▲작성을 하고 싶다면 앱을 실행 후 화면 상단 오른쪽 위에 보면 사람 얼굴 모양의 입맛 다시는 아이콘 모양을 터치합니다.

     

     

    ▲그럼 My배민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서 주문내역을 터치합니다. 그럼 최근 주문한 내역에서 리뷰 쓰기가 가능한 가게가 표시됩니다. 리뷰 쓰기 버튼을 터치해서 작성을 하면 되겠습니다.

     

     

    ▲별점이랑 배달 평가, 사진 등 작성을 다하고 화면 아래 완료를 터치합니다. 그럼 리뷰 쓰기가 완료됩니다.

     

     

     

     

    배민 리뷰 삭제/수정하기

    ▲마찬가지로 My배민 화면에 보면 리뷰 관리 메뉴가 있습니다.

     

     

    ▲리뷰 관리에서는 지금까지 배달의 민족에서 내가 쓴 총리뷰를 모두 관리를 해줄 수 있습니다. 최근에 작성한 리뷰는 기간 내에 수정이 가능합니다.

     

     

    ▲리뷰 삭제를 하게 되면 재작성이 불가능 하니 참고하시고 삭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 같은 상황에 더욱더 자주 배민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배달시켜볼 가게들을 보면 리뷰를 작성해주면 어떤 걸 준다라고 해주는 가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부분을 잘 활용해보면 어떨까 싶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