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이블리 환불 반품 주문취소 등급 설명
    mobile&internet 2021. 10. 13. 05:34

    에이블리에 등급이 있습니다. 등급에 따라 주어지는 혜택에도 차이가 있는데요. 등급 측정은 매월 1일을 기준으로 해서 근래 4개월 동안 결제한 금액의 누적을 합산해서 등급이 정해집니다. 여기서 포인트나 할인받은 금액은 빠지게 됩니다. 당연히 등급이 높을수록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좋겠죠. 가장 낮은 등급 즉 처음 시작 등급은 화이트(White)입니다. 그다음부터 옐로우, 오렌지, 레드, VIP, VVIP 순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등급별 혜택 설명

    본인의 등급은 에이블리 앱을 실행해서 화면 아래 마이페이지 메뉴를 터치해보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 White(화이트): 근래 4개월 동안 구매 결제한 내역이 없을 때 처음부터 주어지는 등급입니다. 기본 1% 적립과 무료 배송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 Yellow:(옐로우): 4개월 동안 구매한 내역이 한번 이상이고 누적 결제금액은 10만 원 미만인 등급입니다. 1% 적립이랑 월 2회 7% 쿠폰이 주어집니다. 무료배송도~
    • Orange(오렌지): 4개월 간 결제한 누적 금액이 10만 원 이상인 경우에 해당되는 등급입니다. 1% 적립이랑 월 2회 3천 원 쿠폰이 주어집니다. (무료배송도 포함)
    • Red(레드): 4개월 간 누적 금액이 20만 원 이상인 경우의 등급입니다. 화이트 기본 혜택에 월 2회 9천 원 쿠폰팩이 지급됩니다.
    • VIP: 4개월 누적 40만 이상의 등급입니다. 배송 포함해서 3% 적립에 월 2회 1만 5천 원과 10% 쿠폰팩이 지급됩니다.
    • VVIP: 제일 높은 등급이죠. 4개월 간 누적 80만 이상이고 월 1회 VVIP 스페셜 쿠폰이랑 월 2회 1만 8천이랑 15% 쿠폰팩이 지급됩니다.

     

     

    에이블리 교환/반품 설명

    막상 물품을 받았는데 교환이나 반품을 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에이블리에서는 물품을 수령한 날을 기준으로 7일 내로 교환이나 반품이 가능합니다. 포장을 다시 해두고 앱에서 주문내역을 보면 주문 상세 메뉴가 있는데 여기서 반품 접수 및 교환 문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교환이나 반품은 판매자와 이야기해서 안내해주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품은 보통 착불로 보내는데 이 부분은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판매분이랑 상의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불량 등의 경우에는 따로 배송비가 생기지 않습니다. 혹시나 본인이 배송비를 부담해야 되는 경우라면 처음 배송해 준거랑 반품 배송하는 거랑 합쳐서 5천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교환/반품 안 되는 경우

    무조건 반품 및 교환이 되는 건 아닙니다. 옷 같은 경우에 입었거나 세탁을 했다거나 오염된 부분이 있다면 당연히 안 되겠죠. 또 붙어 있는 택을 제거해버렸거나 물품을 받은 날로부터 7일이 지났다면 반품/교환이 안되니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에이블리 환불 설명

    반품을 한 경우에 환불은 본인이 결제한 수단에 따라 다릅니다. 카드로 결제를 했다면은 승인 취소를 해야 되고 취소 요청을 하게 되면 보통 1주일 정도 걸립니다. 더 걸리면 2주 정도 걸리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이 부분은 결제 사용한 카드회사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해당 회사를 통해서 알아보면 될 겁니다. 편의점 결제나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했다면은 주문하는 과정에서 입력한 계좌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이 경우에는 하루정도면 환불처리가 될 겁니다. 휴대폰 결제로 주문했다면은 결제한 달에 승인 취소를 할 수 있고 다음 달로 넘어가게 되면 휴대폰 승인 취소가 안되어서 계좌를 이용해서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나 토스 등 간편 결제는 결제 승인 취소로 진행이 되겠습니다.

    이 외에 승인 취소가 안 되는 경우 전부 주문할 때 입력한 환불 계좌로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주문 취소에 관해

    보통 주문 단계가 주문 접수한 다음 결제하고 상품을 준비한 다음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이 과정에서 직접 주문 취소를 해줄 수 있는 과정이 있는데 접수> 결제> 상품 준비 중 과정일 때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 준비 중 상태에서 배송상태에 따라 주문 취소 요청이 거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문 취소는 화면 아래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서 주문내역> 주문 취소를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쿠폰을 이용했다면 복원이 됩니다. 단순 변심으로 인한 취소는 복원이 안 되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앱에서 살펴보기

    ▲에이블리 앱 화면 하단에 보면 마이페이지 아이콘이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는 본인 등급 확인이 가능하고 주문한 내역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주문내역을 터치해서 들어가 보면 배송 상황과 취소/반품 건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문한 항목을 터치해봅니다.

     

     

    ▲그럼 주문 상세에서 문의하기와 취소했다면 취소 상세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취소 상세에서는 취소 사유와 환불금액, 환불방법을 확인해볼 수 있겠습니다. 문의에서는 판매자에게 교환이나 반품 등 주문 관련해서 문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