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발급조회 및 카드 사용등록 방법
    mobile&internet 2022. 5. 24. 15:46

    새마을금고 입출금 통장을 보유하고 있다면은 체크카드 발급을 받아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창구에 찾아가서 대면 발급 신청을 해볼 수 있지만 새마을금고 앱을 이용할 수 있다면 비대면으로 카드 발급 신청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MG더뱅킹 앱을 실행하고 카드 신청 메뉴에서 원하는 카드를 선택 후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그럼 카드를 제작해서 입력한 배송지로 발송이 되는데 수령을 하게 되면 카드사용등록을 한 다음 결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발급 신청을 하고 난 다음 배송 등 발급현황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조회를 해볼 수도 있습니다. 수령하고 나서 카드사용등록도 간단하게 해 줄 수 있으니 미리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참고사항

    • 오프라인 창구(영업점)에서 카드를 발급받았다면 따로 사용등록을 안 해도 됩니다.
    • 온라인 등 비대면으로 발급을 진행한 경우에는 사고 방지 차원에서 카드를 받은 다음 사용등록을 한 다음에 사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 현금카드 기능을 이용하려면 창구에서 따로 신청을 해야 됩니다.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발급 조회 및 사용등록 방법

    새마을금고 앱 실행전체메뉴 선택

    ▲새마을금고 MG더뱅킹 앱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전체 메뉴(≡)를 터치합니다.

     

    체크카드 목록카드 발급현황

    ▲체크카드 항목을 터치하고 카드신청> 카드발급현황/카드사용등록에서 각각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먼저 발급현황을 선택해보면 발급 중인 새마을금고 카드 목록(카드번호/발급 신청일)이 표시됩니다. 목록에서 발급 조회를 하고 싶은 카드의 발급현황/신청내역 버튼을 터치합니다.

     

    발급현황 조회

    발급현황 단계

    ▲그럼 발급, 배송 상황, 수령, 사용등록, 수령지(주소/전화) 등 현재 진행 중인 발급 상황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카드 사용등록

    카드정보 입력cvc번호 입력

    ▲카드사용등록 메뉴에서는 카드번호와 CVC번호(카드 뒷면 숫자 3자리), 유효기간,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등록을 완료하면 즉시 카드 사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새마을금고 체크카드를 발급한 경우에도 핸드폰을 이용해서 발급현황 조회랑 사용등록을 간편하게 해 줄 수 있는 부분이니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비밀번호 변경 및 오류 해제 방법

    - 새마을금고 입출금 알림 서비스 이용 방법

    - mg더뱅킹 새마을금고 디지털otp 발급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