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트북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복원(내컴퓨터 휴지통 등)
    mobile&internet 2021. 5. 2. 17:52

    노트북/컴퓨터 윈도우10 바탕화면 기본 아이콘 사라짐이 있을 때 복원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처음 윈도우10을 노트북이나 컴퓨터 PC에 설치해서 사용하게 되면 바탕화면에 기본으로 보이는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내 컴퓨터, 휴지통, 제어판, 네트워크, 내 문서 등의 기본 바탕화면 아이콘들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아이콘들이 사자려버리거나 아무리 찾아봐도 보이질 않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 간단한 방법으로 원하는 바탕화면 아이콘들을 다시 복원해줄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LG 노트북에 윈도우10의 운영체제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제부터인지 모르지만 바탕화면을 보니 휴지통이랑 네트워크 연결 아이콘만 있길래 다른 기본 바탕화면 아이콘도 추가 복원해 보았습니다.

     

     

     

    [PC/노트북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복원하기]

    ▲바탕화면 빈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메뉴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보기/정렬 기준/새로고침/붙여 넣기/디스플레이 설정 등 여러 가지 메뉴가 있는데 맨 아래쪽에 개인 설정(R)을 클릭합니다.

     

     

    ▲다른 경로로는 작업표시줄 검색에서 테마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테마 및 관련 설정이 검색됩니다. 클릭해서 실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왼쪽 메뉴에서 테마를 선택하고 오른쪽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서 화면 아래로 내려가 봅니다.

     

     

    ▲그러면 관련 설정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을 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새창이 뜨면서 아이콘 항목에서 내 컴퓨터(M), 휴지통(R), 문서(U), 제어판(O), 네트워크(N) 중에 바탕화면에 추가하고 싶은 기본 아이콘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혹은 아이콘 모양을 변경하고 싶다면 아이콘 변경 버튼을 클릭해서 아이콘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확인을 해주시고 바탕화면에 보시면 추가된 바탕화면 아이콘들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보통 윈도우10 초기 설치를 할 때 생성되어 있는 바탕화면 아이콘들인데 어느 날 갑자기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노트북 바탕화면에서 보이질 않는다면 해당 방법을 참고해서 복원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 노트북 소리가 안나요! 특정 프로그램 등 소리가 안날때

    - 노트북 핫스팟 연결해보자

    - 노트북 윈도우10 pc초기화 방법 및 포맷과 차이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